Contents
요즘 다시 유행하는 코로나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2024년에 적용되는 코로나 격리기간에 대해서도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이번 여름은 유난히 덥고, 백일해, 수족구,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그리고 코로나 증상까지 감염병까지 겹쳐서 더 힘든 여름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전염병들이 유행하면서 발열, 두통, 기침 등으로 고생하신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다시 유행하는 코로나 걸렸을 때 격리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가 한동안 잠잠해지나 싶었는데, 2024년 여름에 다시 유행하면서 코로나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요. 이번에는 오미크론 하위 변이인 KP.3가 주도하면서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8월 중순쯤 정점을 찍고 조금씩 감소하는 추세지만, 여전히 감염될 가능성이 있어서 방심하시면 안돼요.
KP.3 변이는 기존 면역을 피하는 능력이 강해서 확진자가 늘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중증으로 발전할 확률은 높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도 감기보다는 증상이 좀 더 강하게 나타날 수 있으니 여전히 조심해야하는 질병입니다. 2024 새로운 코로나 격리기간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이번 변이에서는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자주 나타납니다.
이번에 특히 많은 사람들이 미각과 후각이 떨어지는 증상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들이 있다면, 단순 감기라고 넘기지 말고 코로나 검사를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확진 판정을 받으면 가장 궁금한 게 코로나 격리기간입니다. 2024년에는 코로나 관련 지침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주요 증상이 호전된 후 24시간이 경과할 때까지 격리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5월 1일 이전에는 5일 격리를 권장했는데, 지금은 증상 호전 후 하루가 지나면 괜찮다고 하는 것인데요. 이런 지침이 애매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중요한 건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잘 살피는 것입니다. 증상이 많이 나아졌다고 느껴질 때까지 집에서 충분히 쉬는 게 좋습니다.
코로나 격리기간 지침이 변경되면서 회사나 학교마다 대응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확진 판정을 받았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다면, 먼저 회사나 학교에 문의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곳은 확진자에게 하루나 이틀의 휴식을 주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있을 수 있어요. 정해져 있는 규칙이 있다기보다는 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염병이 유행할 때는 개인 위생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SUMMARY
2024년 코로나 격리기간과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코로나 증상이 호전된 후 24시간이 경과될 때까지 격리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내 몸의 상태를 잘 살피고 가능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감염병이 유행할 때에는 무엇보다도 나의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항상화 식품을 섭취하면서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안전한 하루 보내세요.
더 알아보기 : 코로나 증상 변화와 대처법 격리 필요할까? │ 백일해 증상, 치료, 예방접종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 페이지는 여러분에게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제품의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