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쏘팔메토 효능은 남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전립선 비대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과학적 근거가 충분할까요?
쏘팔메토 효능과 그에 대한 연구 결과, 주의사항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Contents
쏘팔메토는 남부 미국과 카리브해 지역에 자생하는 식물로, 톱야자나무(Serenoa repens)라고도 불립니다. 이 식물은 수명이 700년 정도로 오래되며, 아메리카 인디언들이 전통적으로 약용 식물로 사용해왔습니다.
"전립선비대증(Benign Prostatic Hyperplasia)과 쏘팔메토 추출물 (Saw Palmetto Extract)의 효과 연구"
"Use of saw palmetto ( Serenoa repens) extract for benign prostatic hyperplasia"
어떻게 도와주나요?
그러나 쏘팔메토 추출물의 효과가 항상 똑같지는 않아 다른 연구에서는 쏘팔메토가 전립선비대증에 큰 효과를 주지 못했다는 연구한 결과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성분이 함께 작용해서 쏘팔메토 추출물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의심 증상이 있을 때는 전문의 진료를 받아야 하며, 건강기능식품은 평소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이 "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쏘팔메토 효능 기능성을 인정하였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내용과 섭취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쏘팔메토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인정된 기능성은 남성의 전립선 건강 유지에 대한 내용으로 남성 성인만 섭취할 것을 권고합니다.
**로르산은 쏘팔메토열매 추출물에 포함한 기능성분 또는 지표성분입니다.
종근당건강 쏘팔메토
뉴트리데이 프리미엄 쏘팔메토 골드
①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
①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
1. 성상 : 이미, 이취가 없고 고유의 향미가 있으며 미황색의 내용물을 함유한 검은색의 연질캡슐
2. 로르산 : 표시량(70mg/550mg)의 80~120%
3. 옥타코사놀 : 표시량(7mg/550mg)의 80~120%
전립소 쏘팔메토 아연
①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
①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②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
1. 성상 : 고유의 향미가 있고 이미·이취가 없는 선명한 노란 주황색의 점도가 있는 내용물을 함유한 갈흑색의 타원형 연질캡슐
2. 로르산 : 표시량(89.6mg/500mg)의 80~120%
3. 아연 : 표시량(4.95mg/500mg)의 80~150%
쏘팔메토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다른 약물과 상호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복용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쏘팔메토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질환치료제가 아닙니다. 특히 전립선비대증의 경우, 전문의의 상담과 진료가 필요하며 쏘팔메토 제품을 선택할 때는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이 글이 맘에 드신다면
"구독하기"
감사합니다.